약관동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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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정보 처리방침

1. 총칙

통영시노동자종합복지관(이하 '복지관')은 개인정보보호법 제30조에 따라 이용자의 개인정보 보호 및 권익을 보호하고 있습니다. 복지관은 귀하께서 제공하시는 개인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어떠한 조치가 취해지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2.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복지관은 고객님께 프로그램 참여, 이벤트 참여, 각종 게시판, 이메일 수신(아이디/비밀번호 찾기, 이벤트 결과통보에 한함), 노동상담 등을 서비스하기 위하여 최소한의 개인 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복지관이 수집한 개인 정보는 서비스 제공 이외의 다른 어떤 용도로도 사용되지 않습니다.

3. 개인정보파일 현황

가.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복지관은 회원가입 시 서비스 이용 및 등록을 위해 필요한 최소한의 개인정보만을 수집합니다.

○ 필수항목

  • 회원가입 : 이름, 아이디, 비밀번호, 이메일, 휴대전화번호

○ 선택항목

  • 회원가입 : 일반전화번호

○ 서비스 이용 과정이나 서비스 제공 업무 처리 과정에서 다음과 같은 정보들이 자동으로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습니다.

  • 서비스 이용기록, 접속 로그, 쿠키, 접속 IP 정보

나. 개인정보 수집방법

홈페이지의 회원가입, 프로그램 참여, 이벤트 참여, 서면, 전화/팩스를 통해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이용자는 복지관이 마련한 개인정보취급방침 또는 이용약관의 내용에 대해 「동의」버튼을 클릭함으로써 개인정보 수집에 대하여 동의여부를 표시할 수 있으며, 「동의」버튼을 클릭할 경우에는 개인정보 수집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4. 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 기간

복지관은 수집시에 동의 받은 개인정보 보유,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이 달성된 때에는 귀하의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각각의 개인정보 처리 및 보유 기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 홈페이지 회원 가입 및 관리 : 회원탈퇴시까지
  • 다만 다음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해당 사유 종료시까지
    • 관계법령 위반에 따른 수사.조사 등이 진행중인 경우에는 해당 수사.조사 종료시까지
    • 홈페이지 이용에 따른 채권.채무관게 잔존시에는 해당 채권.채무 관계 정산시까지
  • 계약 또는 청약철회등에 관한 기록 : 5년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관한 기록: 5년 (전자상거래등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3년 (전자상거래등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본인확인에 관한 기록 : 6개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 웹사이트 방문기록 : 3개월 (통신비밀보호법)
  • 기타 개인정보 처리 및 보유기간은 안전행정부 개인정보 포털에서 제공하는 복지관 개인정보 파일목록 참조

5.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에 관한 사항

복지관은 귀하의 동의가 있거나 관련법령의 규정에 의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어떠한 경우에도 『개인정보의 처리목적』에서 고지한 범위를 넘어 귀하의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는 예외로 처리합니다.

  • 이용자가 사전에 제3자 제공 및 공개에 공의한 경우
  • 다른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 범죄의 수사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법 제18조②에 해당하는 경우
  • 서비스의 제공에 관한 계약의 이행을 위하여 필요한 개인정보로서 경제적/기술적인 사유로 통상의 동의를 받는 것이 현저히 곤란한 경우
  • 통계작성ㆍ학술연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 특정 개인을 알아볼 수 없는 형태로 가공하여 제공

6. 수집한 개인정보의 위탁

  • 복지관은 원활한 전산처리 등을 위하여 이용자의 개인정보 관리를 외부 전문 업체에 위탁할 수 있습니다.
  • 복지관은 전문 업체와 위탁계약 등을 통하여 개인정보에 관한 비밀 유지 및 처리 금지, 기술적 보호조치, 이용자 동의 없는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금지 등 수탁자로부터 이용자의 개인보호의 보호를 위해 관리 및 감독하고 있습니다.

7. 정보주체의 권리, 의무 및 그 행사방법

가. 이용자는 개인정보주체로서 복지관에 대해 언제든지 다음 각 호의 개인정보 보호 관련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 개인정보 열람요구
  • 오류 등이 있을 경우 정정 요구
  • 삭제요구
  • 처리정지 요구
    • 나. "가"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복지관에 대해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규칙 별지 제8호 서식에 따라 서면, 전자우편, 모사전송(FAX) 등을 통하여 하실 수 있으며 복지관은 이에 대해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또한 등록되어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를 직접조회, 수정, 혹은 가입해지를 요청할 수도 있습니다. 이용자는 개인정보 조회, 수정하기 위해서는 “개인정보변경”(또는 “회원정보수정”등)을 가입해지(동의철회)를 위해서는 “회원탈퇴”를 클릭하여 본인 확인 절차를 거치신 후 직접 열람, 정정, 또는 탈퇴가 가능합니다.

      다. "가"항에 따른 청구에 대해 다음 사항에 해당할 경우 청구를 제한하거나 거부 할 수 있으며 이 경우 10일 이내에 정보주체에게 안내하여 드립니다.

      • 법률에 따라 열람이 금지되거나 제한되는 경우
      • 다른사람의 생명, 신체를 해할 우려가 있거나 다른 사람의 재산과 그 밖에 이익을 부당하게 침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
      • 다음 항목의 업무를 수행함에 중대한 지장을 초래하는 경우
        • 조세의 부과.징수 또는 환급에 관한 업무
        • 학력, 기능 및 채용에 관한 시험, 자격심사에 관한 업무
        • 보상금, 급부금 산정 등에 대하여 진행중인 평가 또는 판단에 관한 업무
        • 다른 법률에 따라 진행중인 감사 및 조사에 관한 업무
      • 특정 정보주체의 화상정보만을 삭제하는 것이 기술적으로 현저히 곤란한 경우
      • 기타 열람 등의 요청을 제한하거나 거절할 만한 정당한 공익적 사유가 존재하는 경우

      라. 정보주체가 개인정보의 오류 등에 대한 정정 또는 삭제를 요구한 경우에는 복지관은 정정 또는 삭제를 완료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공하지 않습니다.

      마. "가"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정보주체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 하실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규칙 별지 제11호 서식에 따른 위임장을 제출하셔야 합니다.

      바. 정보주체는 개인정보 보호법 등 관계법령을 위반하여 복지관이 처리하고 있는 정보주체 본인이나 타인의 개인정보 및 사생활을 침해하여서는 아니됩니다.

8. 처리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복지관은 다음의 개인정보 항목을 처리하고 있습니다.

홈페이지 회원가입 및 관리

  • 필수항목 : 이름, 아이디, 비밀번호, 휴대전화, 이메일주소
  • 선택항목 : 일반전화번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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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IP Address, 쿠기, 방문일시, 서비스 이용기록, 불량 이용 기록
  • 이용자의 브라우저 종류 및 OS
  • 복지관 홈페이지를 방문할 때 거친 웹사이트의 주소

9.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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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시행일자 : 2021년 5월 6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