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동뉴스

취업지원 사각지대 청소년들에게 맞춤형 서비스 제공

  • 관리자4
  • 2024-11-18
  • Hit : 12

고용노동부, 2024년 정부혁신· 적극행정 우수사례 선정

 - 혁신행정으로 국민 불편사항 해소하고 일하는 정부 구축

김문수 고용노동부 장관은 11. 14.(‘24년도 고용노동부 정부혁신적극행정 경진대회 및 일하는 방식 개선 아이디어 공모전 우수사례를 시상하고 격려했다.

  정부혁신 최우수 사례에는 경계선 지능 청년을 대상으로 진로 컨설팅맞춤형 직업훈련 및 일경험 취업지원 서비스를 함으로써 정책의 사각지대를 찾아 정부지원을 한 사례와 지역의 안전관리 전문가들과 협력하여 생활 속에서 중대재해 예방 활동을 통해 소규모 사업장의 위험 상황을 즉시 해소할 수 있게 된 사례가 선정되었다.

  적극행정 최우수 사례에는 방문·우편 위주로 하던 노동위원회 업무처리 전 단계를 디지털화(온라인 사건 신청 → ②전자송달 → ③원격영상심문회의)하여 국민의 편의성을 높인 사례, 복잡한 지원금을 수기로 계산하던 업무 방법을 지원금 계산 프로그램을 개발·활용토록 개선한 사례가 선정되었다.

   * (붙임) 정부혁신, 적극행정 주요 우수사례 참조

  이번 정부혁신적극행정 우수사례는 국민의 입장에서 관계기관 협업을 통해 행정서비스를 쉽고 편리하게 개선하고일하는 방식의 효율성도 높일 수 있는 아이디어를 담고 있다.

  김문수 장관혁신행정은 국민 중심의 일 잘하는 정부 되기 위한 첫걸음으로, 이번 대회를 통해 발굴한 우수사례 공유·확산하여 국민의 편의와 정부의 효율성을 높여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출처 : 고용노동부뉴스

댓글

(0)
한마디 등록 폼